2011년 6월 30일 목요일

메모리는 AMD의 최신 퓨전 칩에 약한 링크 이유

URL을 흥미로운 소식 :http://feeds.arstechnica.com/~r/arstechnica/everything/~3/SiW2M9M0onE/another-look-at-amds-llano.ars:

라노, 같은 다이에 CPU와 GPU를 결합 프로세서 자사의 퓨전 가정에서 AMD의 두 번째 항목은 시작 적당히 긍정적인 리뷰 이달 초. 그러나 지금까지, 작은 세부 사항은 AMD가 라노의 다이에 CPU와 GPU의 통합을 처리했다에 대해 정확히 알려졌다.

RealWorldTech에서 데이비드 칸터는 뒷조사를 완료하고 함께 걸었다 에 대한 심층적인 모양 인텔 샌디 브릿지의하기 위해 CPU / GPU 통합을 비교 라노에 있습니다. 칸터의 조각은 리뷰로 자랐던 라노에 대한 몇 가지 질문에 대답을 제공합니다.

이외의 약한 CPU 코어에서 리뷰 강조하는 주요 단점의 라노는 프로세서의 GPU 코어가 대단히 메모리 대역폭에 의해 제약이있다는 사실이다. 라노 사용의 프레스 GPU는 GDDR 메모리 전용은 높은 대역폭의 기가 바이트 또는 두에 액세스할 수있는 개별 그래픽 카드,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라노에 반대로, GPU 주 CPU와 메인 메모리, 그리고 그 결과는 성능이 심각하게 bottlenecked였습니다. 칸터의 기사는 이런 이유로 몇 가지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대신 높은 대역폭 링 버스 라노의 CPU와 GPU를 연결시키고 L3 캐시 (샌디 브리지 어프로치)를 주 댄다, AMD가 상대적으로 내부 연결되지 않은 두 부분을 떠났다. 대신, CPU와 GPU 한 위치에서 다른 데이터를 복사하지 않고 의사 소통을 메인 메모리를 사용합니다. 부팅에서 GPU는 별도의 메모리 공간에서 메인 메모리 512MB의에 대한 액세스를 얻을 수 있으며, CPU가 RAM의 나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내부 일관된 메모리 대기열 세트로 GPU를 연결하는 작은 양방향 버스가 있고, 그리고 DDR 컨트롤러에 GPU를 연결하는 또 다른 버스가 있지만 그게 전부예요. 그래픽 드라이버와 메인 메모리와 GPU를 사용하여 GPU에 CPU 회담 메모리 특별 지역으로 일관된 요청을 사용하여 CPU 이야기 할 수 있지만, 후자는 상당히 느립니다.

모두에서는, 다음, CPU와 GPU 사이에 높은 대역폭 내부 링크 및 통신을위한 메인 메모리에 의존의 부족, 라노의 그래픽 성능이 거의 칩의 듀얼 채널 DDR3 컨트롤러에 의해 호흡 곤란을 의미합니다.

라노의 미래에 관해서, 나는 제안 AMD는 CPU와 GPU가 공유 메모리에 사용 수있는 eDRAM의 수영장을 고려하여 의사 소통을 온 - 다이 수도 있지만, 칸터는 미래의 퓨전 프로세서의 그래픽 성능을 증폭에 대한보다 실현 가능한 대안을 제공합니다 프로세서와 같은 패키지에 메모리의 작은 금액을 넣어 기술을 쌓아 3 차원 칩을 사용합니다. 메모리의 양은 낮은 지연 메모리가 크게 라노의 성능을 높일 것입니다 높은 대역폭 256MB의 많은 -도 필요가 없습니다 것입니다.

이 모든, 다시 한번 얼마나 구속 NVIDIA의 큰 것은 지금에, 왜 회사가 프로젝트 덴버와 함께 바탕 화면 공간에 시도해야한다는 보여줍니다. 샌디 브릿지와 퓨전 아직 NVIDIA의 빵과 버터있는 이산 GPU 시장에 대한 종말의 시작 철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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