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8월 9일 화요일

Khronos OpenGL은 4.2 선박 사양은, 새로운 센서 API에 대한 계획을 설명

URL을 흥미로운 소식 :http://feeds.arstechnica.com/~r/arstechnica/everything/~3/kqPob8MA6pE/khronos-ships-opengl-42-spec-outlines.ars:

Khronos 그룹은 월요일에서 OpenGL을 4.2 사양, 크로스 플랫폼 3D 그래픽 API에 대한 최신 업데이 트를 발표했다.

새로운 사양은 개발자가 더 쉽게 고성능 3D 소프트웨어를 만들 수 있도록 일반적인 작업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설계된 새로운 기능을 간략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세밀한 질감의 수정, 쉐이더 프로그램 사이에 공유를보다 효율적으로 데이터 및 GPU가 이미 그들을 다시 tessellate 않고 모자이크의 가지고있는 기능을 다시 사용 형태에 포함됩니다.

기타의 OpenGL 4.x의 포인트 릴리스의 공통점, 새로운 기능은 드라이버 업데이 트가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필요로하는 기존의 OpenGL을 4/Direct3D 11 수준의 하드웨어에 의해 지원되어야합니다. AMD는 곧 베타 지원 드라이버를 출시하고자하는 반면 NVIDIA는 오늘 OpenGL을 4.2 드라이버를 발표했다.

Khronos OpenGL은 '가장 유명한 사양이지만, 그룹은 광범위한 목표를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이미 WebGL 사양, HTML5를위한 3D API를 발표했다, 그룹이 새로운 WebCL 사양을 추가하는 계획을 발표합니다. WebGL 웹 개발자는 OpenGL과 같은 그래픽을 제공하는 것처럼, WebCL는 CPU 필요한 경우로 귀환하는 능력을 가지고, 그들에게 가능한 GPU 가속 계산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 웹 개발자 이종 OpenCL과 같은 계산을 제공합니다. 이 허용되며, 예를 들어, HTML5 게임은 물리 엔진을 포함하고, 복잡한 이미지 및 비디오 처리시오.

WebCL은 WebGL 작업 그룹에 의해 개발하고, 작업을 지휘 노키아, 삼성의 프로토 타입 구현은 이미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것입니다.

WebGL는 비판을 받고 있는 기술은 안전한 방법으로 구현할 수없는 주장 회사, 6 월 Microsoft에서. Khronos의 대표은 OpenGL이 WebGL 서비스 거부 공격과 도메인 사이의 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교차 원산지 자원 공유 (코스) 규격의 채택을 방지하기 위해 추가되었다는 보안 기능을 가리키고,이 주장 분쟁. 그룹은 드라이버 버그가 여전히 문제가 될 수 있다고 인정하지만, 브라우저의 화이트리스트와 블랙리스트 사용자를 보호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Khronos이 기술의 채택은 그들의 소프트웨어를 수정하는 드라이버 개발자 박차 것이라고 밝혔다.

Khronos 또한 일반적인 센서 API를 만들 계획을 발표했다. 이것은 컴퓨터와 스마트폰이 점점 더, 자이로 스코프, 컴파스, 카메라 (예 : Kinect에있는 것과 같은 깊이 추적 카메라 포함), 마이크 어레이, - accelerometers 갖춘되고있다 센서의 풍부한 일관성있는 높은 수준의 액세스를 제공하기 위해에 더. 이 더 일반적인 API는 이러한 종류의 데이터에 액세스하기위한도 없으며, 보장을 위해 모든 동기 유지의. Khronos이 문제에 대한 작업 StreamInput라는 새로운 작업 그룹을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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